IT / / 2023. 7. 20. 15:18

애플 앱스토어 환불 - 구입 내역에 없는 항목 통신사 소액결제 알림

728x90

혹시 저와 같이 나도 모르는 앱이 결제 됐다고 알림이 와서 당황하는 분이 있을 수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통신사 알림 메시지로 'Apple 앱스토어 결제내역'이라는 제목으로 결제 금액: 7,900원이 결제 됐다고 메시지가 왔습니다.

구매 내역을 확인해 봐도 결제한 내역이 없는데 결제 됐다고 통신사 소액결제가 알림 메세지가 온 겁니다.

 

  1. 미디어 및 구입항목 확인하기
  2. 통신사에 연락해서 구매 일련번호 확인하기
  3. 애플에 연락(080-333-4000) 환불 진행

 

내 계정 구입내역 확인하기

나도 모르는 결제 알림이 오면 많이 당황스럽습니다. 우선 피싱을 의심하고 올바른 출처인지 의심을 하고 메시지를 확인해 보니 통신사에서 소액결제 알림으로 정상적으로 온 메시지였습니다. 아래 이미지 확인해 보시면 알 수 있듯이 'Apple 앱스토어 결제내역'이라고 되어 있고, 7,900원 결제 됐다고 하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어떤 앱을 결제했는지 알 수가 없더군요.

 

 

설정 - 최상단 '내 프로필(Apple ID) - 미디어 및 구입항목 - 계정 보기 - 하단 '구입내역'으로 들어갑니다.

 

 

해당 항목에 결제 항목이 있으면 바로 환불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 공식 Apple 지원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확인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여기에도 결제 항목이 없어서 통신사에 연락해서 확인기로 했습니다.

 

 

통신사 연락 후 구매 정보 확인하기

통신사에 연락을 해서 제가 결제하지 않았는데 결제 됐다는 메시지가 왔다는 내용을 설명하면 구매 일련번호를 알려주시고, 애플 고객센터에서 직접 환불을 진행해야 된다고 안내해 줍니다.

 

 

통신사에서 친절히 안내해 주신 구매 메시지를 가지고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를 겁니다.

 

 

애플 고객센터에 연락하기

애플 고객센터 연락 번호는 080-333-4000입니다. 연락 후 연결이 되고 나서 위에 내용을 설명드리면 차근차근 환불에 관련된 안내를 진행합니다.

 

구매 일련번호를 안내해 드리고 제 계정에서 구매한 항목이 아니기 때문에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제 구매 내역을 확인하기로 하고 진행했어요.

 

구매 일련번호를 알려드리니 어떤 항목인 알려주시더라고요.

 

'아마존 포토 플러스 클라우드??'라고 하는데 저는 구매한 적이 없고 가족 중에서도 다 없다고 해서 바로 환불 진행해 달라고 했습니다.

 

우선 저는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했기 때문에 애플 고객센터에서 다음 두 가지를 질문했습니다.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기기가 있나요?" - 아니요!

"가족분들 중에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네!

 

소액결제는 다른 계정에서도 결제가 되기 때문에 확인해 보셔야 한다고 하더군요. 뭐 전혀 모르는 앱이 결제 됐으니 바로 환불 진행했어요. 소액결제라 진행 기간은 많이 길더라고요.

 

마무리

내가 결제하지 않는 항목이 결제됐다고 해서 많이 당황했는데 구매 일련번호 확인 후 애플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면 환불 진행이 가능하니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반전이 있었습니다. 가족 핸드폰에서 '구매 내역' 확인해 보니깐 'Watcha' 왓챠 7,900이 있는 거예요!!!! 결제 정보 보니깐 제 통신사 소액 결제로 등록되어 있더군요!! 헐~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